네이버블로그와 티스토리

많은사람들이 가장 쉽게 이용하는 포탈검색은 네이버 라고 생각합니다.


그중에 가장 많이 보는 영역이 네이버 블로그 검색 영역이 아닐까 생각을 하는데요.

이곳에 나의 블로그 또는 업체블로그가 노출이 잘 되면, 온라인마케팅에 유리한 점이 있습니다.


다른 검색엔진에 비해, 보통의 많은 사람들이 빨리 정보를 찾을수 있고, 정보를 선호하는 부분이 블로그 이기 때문입니다.

네이버의 특징으로는 네이버블로그가 노출에 유리 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예기는 이제 옛날 이야기가 되고 있는거 같습니다.

블로그 노출은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블로그에 따라 노출이 결정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블로그 사용자가 70% 라면, 기타 다른 블로그가 30% 라고 한다면

네이버블로그영역에 검색되는 블로그는 네이버블로그가 제일 많을 것으로 생각 합니다.

또한, 네이버블로그가 상단에 배치 될 유력은 높고요.


요즘엔 네이버블로그 이외에도 많은 블로그들을 사용 하고 있는데요, 국내에서는 네이버블로그 다음으로 티스토리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네이버블로그를 운영하다가, 티스토리로 넘어오시는 분들도 꽤 많이 계시구요.


티스토리가 변화가 없고, 중지되는 기능들이 많아져서, 티스토리 서비스 중지 되는건 아닐까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티스토리가 개편이 되면서, 티스토리 서비스 중지에 대한 루머는 없어지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비해 네이버블로그 검색에 보면, 티스토리가 노출이 잘 되고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그만큼, 티스토리도 네이버블로그 만큼 활성화가 되어가고 있다고 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네이버블로그의 스킨은 제한이 되어 있고, 티스토리블로그는 html 수정으로 네이버블로그에 못지 않게 극강의 비쥬얼을 보여 줄수 있어서 매력이 있는거 같습니다.

네이버에 블로그 마케팅을 하겠다 하면, 아직은 네이버블로그가 유리 할지 모르지만, 장기적으로 봤을때는 티스토리가 유리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물론 티스토리도 네이버블로그에 등록을 해서 노출이 되었을떄 말이죠)



저작자 표시
신고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