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Menu1

Menu2

Menu3

Menu4

Menu5

Menu6

Menu7

Menu8

2016. 12. 19. 16:50

티스토리스킨 WN-SKIN3

안녕하세요. 웹제작소 와니닷컴 입니다. WN-SKIN3 티스토리 스킨 무료배포 합니다. 이번 버전은 심플 디자인으로, 블로그 디자인에만 신경쓴 버전 입니다. 블로그 디자인을 심플하게, 사용 하고자 하실 분들 에게 맞는 스킨 인거 같습니다. 이번에는 따로 커스터마이징 되는 부분은 없고, 기본형에 초점을 맞춘 버전 입니다. 따로 커스터마이징 하실 분들은 직접 하셔야 합니다. 스킨 수정에 대한 댓글은 Cool 하게 무시 하겠습니다. 사용 후기나, 감사의 댓글은 환영 합니다. 적용된 샘플 블로그

2016. 12. 14. 20:15

부트스트랩(bootstrap)에 대해서..

웹사이트 제작을 하시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쯤 들어 봤던 부트스트랩(Bootstrap)에 대해 들어 보셨을 겁니다. 기존의 웹사이트를 제작 하시기에 예전에는 html, css 를 통해 직접 날코딩을 해야 합니다. 트위터 에서 개발된 부트스트랩(bootstrap)은 번거로운 html, css 의 날코딩을 줄여주기 위해 태어 났습니다. 일종의 웹제작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프레임 워크 하고 보시면 됩니다. 부트스트랩의 장점 - 다양한 라이브러리를 포함하여, 사용하기 위한 아이템의 소스를 가져다 쓰면 됩니다.- 모바일 기준의 UI 프레임워크로 만들어져, 다양한 플랫폼에 최적화 된 사이트를 만들기 쉽습니다.- 반응형 웹 사이트에 대해 모르는 사람들도 반응형 웹을 만들 수 있을 만큼 사용하기 쉽습..

2016. 12. 9. 20:11

29um58 모니터 맥북에어 에서 사용하기.

지난번 LG 29um58 모니터 후기를 올렸었는데요~ 사용하고 있는 맥북에어에서 사용하기 위해 후기를 올립니다. 윈도우10을 사용 하고 있는 노트북이 따로 있는데, 2560x1080 해상도를 잘 잡는데 비해, 애플 맥북에서는 어떻게 나오는지 궁금 했습니다. 맥북에어를 모니터에 연결 하고 이것 저것 정리 한 후에 사진을 찍어 봤습니다. 애플 키보드, 마우스가 아니라서 조금 아쉽지만, 이정도면, 만족 합니다. 아이맥 없이도 작업 환경이 더 좋아졌네요 ~ ㅋㅋ 원래 이것도 화면 해상도가 잘 안잡히더라구요~ 모니터 최대 해상도는 2560x1080 해상도 인데, 맥북에어에서는 1600 x 674 이상하더라구요~ 아이콘도 크게 나오고, 그래서 구글에서 이것 저것 뒤지기 시작 해서 switchResX 라는 어플을 찾..

2016. 12. 6. 21:35

듀얼모니터는 이제 굿바이~ LG 29um58 모니터 리뷰

웹작업, 블로그 작업을 하기에 기존의 노트북으로 사용 하기에 불편한 점이 많았습니다. 작은 화면에 노트북 키보드의 불편함과 낮은 해상도의 화면에 눈을 찌푸리고 타이핑 하는 불편함에 외부 모니터를 구입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LG 29um58 모니터가 도착 했습니다. 택배가 오자 마자 바로 박스를 개봉 하기로 합니다. 구성품은 29인치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모니터 스텐드 그외, 기본 HDMI 케이블, 모니터에 대한 설명서와 같이 동봉된 드라이버 설치 CD까지 같이 왔습니다. 이걸, 어떻게 조립 하는거지? 설명서를 보지도 않고, 바로 스텐드를 조립해 봅니다. ㅋㅋ LG 로고와 함께 보이는 29um58, 로고 아래 보이는 부분이 버튼이더라구요~ 이 부분을 꾹 누르고 있으면, 켜지고, 꺼지는 ..

2016. 12. 6. 14:31

웹제작에 필요한 것들

웹사이트 제작 에 필요한 프로그램이 뭐가 있는지 간략하게 소개 하고자 합니다. 먼저, 홈페이지를 제작 하기 위해 준비 해야 할 것들은 뭐가 있을까요 ? 먼저 웹사이트를 제작 하기 위해 필요한 웹호스팅 입니다. 웹호스팅은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4시간 풀가동 되는 서버컴퓨터를 말합니다.먼저, 웹제작을 위해 웹호스팅을 먼저 알아야 합니다. 국내 에서 쉽게 저렴하게 웹호스팅을 구 할 수 있는 업체로 카페24가 있는데, 저렴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으며, 규모에 따라 가격도 다르게 형성 됩니다. 이렇게 먼저 웹호스팅을 알아보고, 그 다음은 도메인 도메인도 있어야 합니다. 사업준비를 위해 홈페이지 제작으로 도메인 신청을 많이 하는데,기본적으로 꼭 필요한 준비물 이죠. 그 다음은 웹제작을 해야하는..

2016. 12. 3. 22:59

WN-SKIN2 티스토리스킨 내용수정 방법

안녕하세요, 와니닷컴 입니다. WN-SKIN2 티스토리 스킨의 내용을 수정 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수정 가능한 부분은 슬라이더 이미지 바로 아래 아이콘 수정 하는 방법과, 문구 수정 About 내용 표시가 된 부분의 내용수정과 이미지 수정, 블로그 가로폭 을 수정 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아이콘 수정방법 html/css 편집 에서 수정 할 부분을 먼저 보겠습니다. 아이콘을 수정 하는 방법은 font Awesome Icons 를 이용한 아이콘 수정 방법과, 작업된 이미지 파일을 올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font awesome 으로 수정 하는 방법은 와 같은 소스의 부분의 소스를 변경 해 주시면 되는데요 ~ 사이트 http://fontawesome.io/icons/ 에 들어오시면..

2016. 12. 2. 23:03

WN-SKIN2 티스토리 스킨 해더슬라이더 이미지 변경 방법

안녕하세요. 와니닷컴 입니다. WN-SKIN2 티스토리 스킨을 배포 하게 되었는데요 ~ 스킨을 사용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질문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메인페이지 해더슬라이더 이미지 수정 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 보려합니다. WN-SKIN2 사용자 분들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 먼저 변경할 이미지를 준비 합니다. 사진은 무료이미지를 사용할 거기 때문에 (https://pixabay.com/ko/) 에서 슬라이더 이미지로 사용될 이미지2개를 준비 합니다. 위 두개의 이미지를 사용하기 위해 다운받습니다. 이미지 사이즈는 가로사이즈 1280 사이즈가 적당합니다. 더 큰 이미지를 사용 할 경우, 페이지 로딩 할때 시간을 많이 잡게 되므로, 적당한 사이즈로 정하는게 좋습니다. 또, 그렇다고 가로 60..